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 ‘쌈지놀이터’ 통합 개소식 참석

작성일 : 2019-04-16 20:17

 

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은 지난 11일 암사1동 새장터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어르신 행복 공간쌈지놀이터 1013호 통합 개소식에 참석해서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구의회 방민수 의원, 황주영 의원도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쌈지놀이터는 동네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에 정자, 등받이 의자 등 시설물을 정비하여 쾌적한 쉼터로 조성하고, 복지관과 연계해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새로운 어르신 여가 공간이다.

 

2016년 천호 3동의 1호 쌈지놀이터를 시작으로 9개소를 조성했으며, 4개소(강일동 꽃보라어린이공원, 암사동 새장터어린이공원, 성내동 선린어린이공원, 길동 달님어린이공원)가 추가 조성돼 이번에 13호 장소지인 새장터어린이공원에서 1013호의 쌈지놀이터 통합 개소식을 개최한 것이다.

 

임 의장은 축사에서 쌈지놀이터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친교 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복지서비스를 맛볼 수 있는 작은 공간이 됐으면 한다어르신들께서 소외감을 극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시는데 쌈지놀이터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