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 제129주년 노동절 기념행사 참석

작성일 : 2019-05-03 14:18

 

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이 지난 1일에 천호 현대백화점 앞에서 열린 제129주년 노동절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강동구와 시민단체인 강동노동인권센터가 주관하고 당신의 노동에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로 노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노동자들이 인간다운 삶을 추구하고 권익을 지켜나가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을 비롯해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정미옥 건설재정부위원장, 진선미 의원, 방민수 의원, 이원국 의원, 양평호 의원, 박희자 의원, 한경혜 의원도 함께 자리해 노동의 가치와 존엄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는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노사민정 협약식, 노동권리 선언문 낭독에 이어 노동에 대한 상식을 주민과 함께 퀴즈로 풀어보는 노동골든벨등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임 의장은 축사를 통해 노동이 정당하게 존중받고 평가돼 모든 노동자들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이 되도록 모든 노동자와 정부, 사회가 한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강동구에서도 노동권익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129주년 노동절 기념 행사를 통해 노동자들의 땀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소중히 생각하며 그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