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택 의장, ‘제2회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참석

작성일 : 2019-10-22 16:17

 

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영민 의회운영위원회 부의장, 이승일 행정복지부위원장, 진선미 의원은 지난 19일 강동구가 주최하고 강동구 청소년의회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홍승현)에서 주관하는 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반갑다, 민주야~!’에 참석했다.

 

행사를 주관한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조례 제1231호에 따라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또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반갑다, 민주야~!’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축제는 제안뜰·참여뜰·소통뜰·나눔뜰 4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제안뜰에서는 열린의회 정책제안 발표, 토크콘서트, 자유발언대, 아동구정참여단 모니터링 결과보고, 청소년의회 경과보고, 후보자공약발표 등 청소년 참여를 위한 다양한 제안의 내용을 마련했다.‘참여뜰에서는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본투표를 하며 개표까지 진행됐다. ‘소통뜰에서는 민주주의 OX퀴즈, 놀권리 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행사를 지켜본 임 의장은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하고,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를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축제로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적극 참여하고 애써준 제3대 청소년의회 의원들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의 일환으로 출범한 청소년의회가 직접 주관한 축제인 만큼 앞으로 강동구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