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참석

작성일 : 2019-11-11 19:07

 

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은 지난 9일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층 소극장에서 개최된 4대 청소년의회 개원식에 참석해 새롭게 선출된 30명의 청소년의회 의원들을 격려했다.

 

지난 8월부터 모집, 등록한 청소년의회 의원 입후보자는 33명으로 개성이 넘치는 선거 홍보물과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책 공약을 내걸고 선거유세를 진행했다. 24회 강동선사문화축제 기간에 청소년의회 의원 사전투표를 실시했고 청소년민주주의 축제 시 본투표를 진행해 최종 25명이 당선됐으며 소수계층 추천으로 5명을 선발해 최종 30명으로 청소년의회 의원이 구성됐다.

 

4대 청소년의회 개원식에서는 청소년 의원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하고 지난해 11월부터 활동해 임기를 마친 제3대 청소년의회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지고 우수활동자 3명에게 임 의장이 표창을 수여하기도 했다.

 

임 의장은 축사를 통해 4대 청소년의회 의원 여러분들이 앞으로 1년의 임기동안 열린의회 정책제안, 청소년 참여예산 심의·의결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강동구의회에서도 아동·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와 권리보호가 확대되고, 청소년의회가 실질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