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 한영고·강동고 장학금 전달에 가교역할

상일동 빌라단지, 작은 정성 모아 장학금 전달

작성일 : 2019-12-27 11:09


 

신무연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회 의원(상일동·명일2)은 지난 18일과 24일 각각 한영고·강동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진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미래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 의원은 “12월을 맞아 올 한해를 마무리 하는 입장에서 올해로 4년째 해마다 지역구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상일동 빌라단지에 모인 장학금이 전달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미 있는 일에 가교 역할을 하게 된 것에 의원으로서 가장 보람차고 기쁜 일이라고 밝혔다.

 

본래 상일동 빌라단지에서 모인 작은 정성들은 신 의원이 나서서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되기 전까지는 단순히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쓰이고 있었다. 하지만 몇 해 전 한영고와 현대빌라(회장 이주연) 사이의 오랜 갈등을 신 의원이 적극적으로 나서 해결하게 되면서 해당 성금이 한영고를 비롯해 강동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장학금으로 전달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올해는 한영고에 500만 원, 강동고에 400만 원 장학금이 전달됐다. 강동고등학교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기도 한 신 의원은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의정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일들을 수행한 것뿐이라며, “앞으로 강동구 전체가 이웃사랑 실천과 따뜻한 마을 공동체 형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