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옥 강동구의회 건설재정부위원장, 연말연시 여성·청소년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작성일 : 2020-01-02 15:31

 

정미옥 강동구의회 건설재정부위원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1230일 강동구 여성·청소년 안전지킴이 봉사단체(회장 박종숙) 회원 10여 명과 성내지구대 지역경찰과 함께 성내동 일대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

 

여성·청소년 안전지킴이봉사단은 정기적으로 범죄발생 우려지역인 주택가 골목, 학교 주변 등을 구석구석 순찰하며 우리 동네 여성 안심귀가와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정 의원은 지난 9월 등 여러 차례 봉사단과 성내지구대 경찰관들과 함께 합동순찰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순찰은 특히 연말연시 분위기에 편승한 강력범죄를 예방하여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강동구민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헤 순찰을 실시한 것이다.

 

이날 정 의원과 여성·청소년 안전지킴이 봉사단은 성내동 일대 중 범죄 발생 우려지역인 곳을 순찰하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범죄로 내몰리지 않도록 해 건강한 공동체를 회복하는 데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순찰을 마친 정 의원은 연말연시에는 들뜬 분위기로 인해 각종 범죄와 사고가 우려되므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시기이다라며 늦은 시간까지 봉사하는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강동구의회에서도 범죄 없고 안전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