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 버스노선 조정 위한 해결사 역할 톡톡

작성일 : 2020-07-07 06:56

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명일상일동)이 각고의 노력 끝에 시내버스 2312번의 노선 조정 문제를 해결했다.

 

노선 조정이 절실했던 고덕지구 주거단지는 최근 입주가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버스노선이 없어 주민의 불편 증대와 함께 민원이 계속돼 왔었다. 구청에서도 2018년부터 고덕지구 주거단지와 9호선 중앙보훈역을 연계성 강화를 위한 버스노선 신설을 요청해 왔으나 서울시는 버스차량총량제 사유로 승인하지 않고, 버스노선 조정만 가능하다는 입장만 내놓았었다.

 

이에 신 의원은 현실적으로 가능한 해결방법을 찾으며 버스노선 조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작년부터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해왔다. 또한 상일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의 생활권 내 이용이 가능하도록 버스노선 조정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서명에 롯데캐슬베네루체, 상일동아아파트, 상일빌라단지 주민이 참여해 마침내 630일 버스노선 조정이 시행됐다.

 

노선 조정이 확정된 후, 신 의원은 “2312번 버스노선 조정 완료로 주민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주민욕구(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소통해 문제해결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