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GTX-D 강동구 노선유치’ 위한 주민설명회 참석

작성일 : 2020-08-07 11:09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서울컨벤션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도권광역급행철도 강동구 노선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암사1·2·3)이 지난 5, 서울컨벤션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추진 중인 GTX-D 노선의 강동구 정차역 유치의 당위성 및 사업 효과, 추진 경위, 향후 계획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알리고 노선유치를 위한 주민들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GTX-D가 강동구를 경유하게 된다면 강남권 10분대, 수도권 주요 거점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교통난 해소 및 장거리 교통 부담이 완화되고 강동구의 경제적 가치도 함께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 의장은 오늘 주민설명회가 GTX-D 노선의 강동구 경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져 GTX-D 노선의 강동구 유치가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란다. 강동구의회도 한마음 한뜻으로 노선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강동구의회 박원서, 진선미, 김남현, 신무연, 이원국, 서회원, 양평호, 정미옥 의원도 함께 참석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