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 침수 피해현장 점검

작성일 : 2020-08-26 16:53


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이 지난 22일 기습적으로 폭우가 내려 침수피해를 입은 천동초사거리 현장을 방문했다.

 

해당 지역은 일시적으로 집중된 소나기성 폭우로 인해, 차량 바퀴의 일부가 잠길 정도로 차도 및 보도가 급작스럽게 침수됐다.

 

이로 인해 도로를 지나는 차량들은 물론 길을 건너는 보행자들의 안전에도 매우 위험한 상황이 삽시간에 벌어졌다.

 

급히 소식을 듣고 현장을 방문한 양 위원장은 큰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청 재난대책본부 및 치수과에 급히 연락하는 등 조치를 취하며 현장을 지켰다. 다행히 양 위원장의 노력과 관계부서의 발 빠른 조치로 별다른 피해 없이 해당 침수지역은 원상태로 돌아 올 수 있었지만, 해당 현장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 모두 우려와 불안을 감추지 못했다.

 

양 위원장은 이번 침수 현장은 인명피해 등 큰 피해 없이 지나갔지만 앞으로 또 다시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말라는 법이 없다, “향후 인근 지역의 빗물받이 상태 및 배수펌프 가동 현황 등을 철저히 점검해 인근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 가지고 살펴 보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