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 추진 위한 회의 진행

작성일 : 2020-09-27 15:20

 

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이 지난 22일 강동문화재단에서 강동구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추진을 위해 관계자들을 만나고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동문화재단 이제훈 대표이사를 비롯해 강동예술인 총연합회 회장, 국제장애인 문화교류 강동협회장,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서울특별시 강동구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 조례안의 세부 내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현재 강동구 장애인들의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실태 및 그에 따른 활성화 지원 방법을 논의했다.

 

강동구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권장하고 육성·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하는 이번 조례안에는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사항과 지원 사업에 대한 사항 등이 담겨 있다.

 

정 의원은 장애인의 문화적 권리보장과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위한 법적근거가 문화예술진흥법을 비롯한 여러 법률에 명시돼 있음에도, 이를 위한 정책적 지원에는 미흡한 점이 많다오는 10월 임시회에 이번 조례안을 상정하고 원안가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많은 강동구 장애인들이 기본적인 문화향유권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