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현 강동구의회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 위원장상’ 수상

역대 강동구의회 첫 수상 영예

작성일 : 2020-10-07 14:42 수정일 : 2020-10-08 11:38

최고위원장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남현 전 위원장.

 

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상일동·명일2)이 지난 6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년 제14대한민국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서울시에서는 유일하게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고위원장상은 전국 광역·기초 의회 위원장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회 위원장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특히 강동구의회에서는 김 전 위원장이 첫 수상 사례로 기록되며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김 전 위원장은 제8대 전반기에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건설재정위원장직이라는 중책을 맡아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위원회 활동을 견인했다.

 

특히, 위원회 성격에 맞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간의 갈등을 조정하며 지역 숙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구민만족 의정활동을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원활한 대 집행부 관계 등 대내·외적으로도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전 위원장은 의원으로 당선되고 위원장직을 맡으며 주민들께 봉사하라는 주어진 임무에 하루하루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생각지 못하게 너무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 “이 상의 의미를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 발전과 대한민국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는 주민들의 무거운 말씀으로 새겨, 앞으로도 모든 일에 늘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