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강동구의회 의원, 천호3동 갈등 해결사 역할 톡톡

주민과 건축업체 간 갈등 해결에 앞장서

작성일 : 2020-10-08 11:31

양평호 의원이 지난달 25일, 지역 주민들과 민원 해결을 위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이 지난달 25, 천호3동 현장을 찾아 건축물 철거로 인한 지역 주민과 건설사 간의 갈등 해결에 앞장섰다.

 

주민들은 인근 건축물 철거로 인한 도로 이용의 불편과 소음, 분진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우려하며 날씨가 좋아 창문을 열어 두고 싶어도 소음과 먼지로 문을 꼭 닫고 있어야하는 실정이다. 건설사에 지속적으로 해결 방안을 요구해 왔지만 마찰만 커질 뿐 이렇다 할 문제 해결은 없어 보였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양 의원은 현장 상황을 면밀히 살펴본 후 지역 주민과 건설사 양쪽의 입장을 듣기위한 대화의 자리를 만들었다. 입장 차이를 확인한 후에는 공생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갈등 해결을 위한 조정에 나섰다. 긴 시간의 논의와 양의원의 적극 중재로 건설사는 소음과 분진을 줄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주민들도 예정대로 철거를 진행하는데 동의하기로 합의했다.

 

양 의원은 우리사회에서 벌어지는 분쟁과 갈등의 대부분은 서로 이해하고 조금씩 양보하면 풀릴 수 있는데도 극한대립으로 치닫는 경우들이 있어 대화의 자리를 만들고 갈등 중재를 위해 노력했다앞으로도 지역의 갈등해결을 위해 발 벗고 먼저 나서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