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국 건설재정부위원장, 강동효인성문화교육원 ‘대학총장상’수상

작성일 : 2020-10-14 14:40

이원국 강동구의회 의원이 지난 7일, 강동구효인성문화교육원 孝4기 수료식에서 ‘대학총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원국 강동구의회 건설재정부위원장(길동·명일1)이 지난 7,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강동효인성문화교육원 효4기 수료식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교육과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대학총장상을 수상했다.

 

수상 후 이 의원은 우리가 과거보다 물질적으로는 풍요로워졌지만, 정신적으로는 각박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라며효와 같은 전통적 가치의 재정립과 확산을 통해 나부터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나아가 가정과 사회로 효문화를 확산시킨다면 사회가 조금은 따뜻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을 통해 배운 점을 의정활동에 적용해 강동구의회도 효실천 및 효문화 확산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동효인성문화교육원은 를 하면 모두가 행복해진다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도덕적 가치가 흔들리고 있는 현대사회에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효를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교육원은 다양한 봉사활동 및 인성교육 등 효행실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5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