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기초의회 발전을 위한 ‘기발한 연구회’ 총회 주최

작성일 : 2020-10-20 12:58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암사1·2·3)이 지난 15일 강동구의회 세미나실에서 2020 기초의회 발전을 위한 기발한 연구회4기 정기총회를 주최했다.

 

기발한 연구회는 기초의회 발전과 의원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안건 토론, 기타 사례연구 등을 위해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모임으로 황 의장은 지난 8, 4기 회장으로 선출돼 연구회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16명의 자치구 의원들은 차기년도 연구회의 활동 계획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자치구별 코로나19 관련 사업현황을 점검했다. 또 백명순 환경오너시민모임 회장을 초청해 강동구 혁신 정책 중 하나인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스템에 대한 사례발표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타구 의원들은 강동구 사례를 호평하며, 각 지자체별 친환경 정책을 소개하고 환경문제 인식 개선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다.

 

총회를 마무리 하며 황 의장은 이번 총회는 기발한연구회 4기의 운영방향을 의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활동으로 기초의회 의원들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