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자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 허브천문공원 방문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당부

작성일 : 2020-11-09 16:11

박희자 위원장(사진 우측)이 허브 천문공원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희자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성내1·2·3)이 최근 강동구 일자산 기슭에 위치한 허브천문공원을 방문해 공원 발전을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브천문공원은 해발 65m에 위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오르기 쉽고, 허브 150여 종과 푸른 숲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강동구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허브향을 맡으며 공원을 산책하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으며,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전망 데크에선 푸른 하늘과 초록 숲을 보며 쉬어 가기 좋다.

 

특히, 공원에는 허브에 관해 정통한 자원봉사자들이 활동 중에 있어, 신청만 하면 언제든지 허브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허브제품 만들기와 허브 삽목 체험 두 가지 주제로 허브 관련 프로그램에도 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계절별 천체관측 체험을 통해 직접 별자리를 관찰해 볼 수도 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원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도 예년만큼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다. 이에 박 위원장은 직접 허브천문공원을 방문해 자원봉사자들을 만나, 향후 자원봉사활동 활동방향을 점검하는 한편 공원 발전 방향 등에 이야기를 나누는 등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 위원장은 허브천문공원이 강동구 대표 명소로 자리 잡기까지는 그간 열정적으로 노력해 준 자원 봉사자분들의 수고와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허브천문공원이 더욱 발전하고, 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자원 봉사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