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 천호3동 도로 가로, 물웅덩이 현장 조치 요청

작성일 : 2020-11-27 11:32

양평호 강동구의회 의원이 지난 17일, 천호3동을 찾아 직접 현장 점검에 나서고 있다.

 

진정성 있는 현장민원 활동으로 호평 받고 있는 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이 지난 17, 천호3동의 도로 물웅덩이 현장을 찾아 직접 둘러보고 선제적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환경정비 조치를 요청했다.

 

민원이 발생한 곳은 천호3동 우편취급국 앞 도로 가로, 횡단보도가 설치될 예정이나 곳곳에 움푹 팬 곳이 있어 비가 올 때 마다 물웅덩이가 생기면서 이곳을 지나가는 차량들이 급제동을 하거나 물 튐 현상으로 불편을 겪는 등 차량 소통을 방해하고 사고 위험을 높일 우려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한 인근 주민은비가 올 때면 혹시라도 지나가는 차로부터 물 튐 현상이 발생할까봐 나도 모르게 피하게 된다며 불편을 토로했다.

 

이에 양 의원은 담당부서인 도로과 직원 및 천호3동 동장과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시정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덧붙여 현재 진행 중인 보도블록 환경 정비도 함께 잘 마무리돼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보도와 차도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로과 관계자는 보수작업을 조속히 진행하고 지속적인 조사를 통해 물웅덩이 현상이 더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현장 점검을 마친 후 양 의원은 어떠한 사소한 이야기라도 주민의 목소리라면 듣고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의 불편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이야기 해주기 바란다면서 주민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강동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