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덕 강동구의원, 보훈병원 옆길 확장공사 현장 방문

작성일 : 2017-08-12 11:3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안병덕 강동구의회 의원은 지난 11일 도로확장이 진행 중인 중앙보훈병원 후문 공사현장에 방문해 사업진행 현황과 주요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공사구간은 보훈병원 후문부터 장례식장을 거쳐 동남로까지 이르는 구간이며 기존 6m에 불과했던 도로폭이 확장공사 후 12m16m로 두배 이상 확장될 예정이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안 의원은 공사관계자들과 함께 공사구간을 직접 살펴보며 공사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완료해줄 것과 무엇보다 보행자 중심으로 도로를 개선해 주민들이 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통행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 의원은 도로확장을 통해 둔촌동 지역의 도로기능 유지와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고,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완공시 통행량 증가에 대비함과 동시에 이로 인한 지역발전도 기대된다, “이곳은 특히 보훈단체 어르신들과 병원 이용객들의 통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휠체어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안락하고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보행로를 만들어 주고, 공사 중에도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끝까지 공사를 잘 마무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사는 보훈병원 옆 진황도로61번길 245m를 확장하는 공사이며 12월 중에 준공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