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 천호3동 건축공사로 인한 민원 대책 회의 열어

작성일 : 2021-02-27 10:23

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은 지난 17, 강동구의회 건설위원회 간담회실에서 천호3동 건축공사로 인한 민원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양평호 위원장을 비롯해 강동구청 건축과 직원 및 해당 공사 인접 지역 주민과 시공사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부터 천호3동에서는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건축물 공사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소음, 분진, 교통 문제는 물론 도로 이용에도 불편을 호소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을 지속적으로 요청 바 있다.

 

이에 양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한시라도 빨리 적절한 대책을 논의하고자 지역주민과 관계기관과의 회의를 주재했다.

 

열띤 논의 끝에 시공사 측에서는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수용하고 강동구청 건축과와 함께 공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며 애로사항이 발생할 시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양 의원은 회의를 마치며 지역 주민들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인 만큼 공사로 인한 주민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계부서 및 기관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