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탁 의장, ‘암사역사공원 조성 착공식’ 참석

작성일 : 2017-12-06 15:20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이 지난 1일 암사역사공원(암사동 193)에서 열린 암사역사공원 조성 착공식에 참석해 주민들과 첫 삽을 뜨며 축하했다.

 

이날 조 의장은 지역주민, 공원전문가 등 200여명과 함께 푸른도시과장으로부터 그간 추진경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축사 및 착공식 세레모니 등의 순서로 진행된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착공식은 공원 전체 부지면적 중 11198중 일부구간에 대한 공사를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부지는 야외 공연장, 숲체험장, 주차장, 테마 공원 등이 조성돼 주민들의 역사문화 체험의 장이자 쾌적한 여가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 의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암사역사공원은 암사동 신석기 유적지와 한강이 연결되는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져, 주민들에게 도시에서 경험하기 힘든 생태체험의 기회와 역사문화의 체험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회도 지금처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착공식에는 강동구의회 송명화 부의장을 비롯해, 신윤재 의회운영위원장, 신무연 행정복지위원장, 이준형 의원, 조용구 의원, 박재윤 의원, 김용철 의원, 임춘희 의원, 제갑섭 의원, 황인구 의원, 황주영 의원 등도 자리해 역사와 문화를 향유하는 도시로의 발전을 축하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