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 고덕동 ‘고래힐 소음 민원’ 해결에 앞장

작성일 : 2021-07-23 10:44

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이 지난 9일 강당 방음공사가 진행될 예정인 고덕1동주민센터 현장을 찾았다.

 

7월 본격 방음공사가 시행될 고덕1동 주민센터는 평소 다양한 자치회관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특히 난타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소음이 빈번히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인접한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아파트 주민들은 생활불편을 호소하며 개선을 요청해왔다.

 

이에 진 의원은 지난해 현장 상황을 확인하고 고덕1동 주민센터, 주민자치회, 구청 관계부서와 함께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고심하는 등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강당방음공사가 이뤄지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강동구 또한 이런 상황을 확인하고 지난해 말 서울시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을 받아 올해 설계용역에 착수, 7월 본격 공사에 들어가기로 하였다. 방음공사는 동주민센터 강당의 바닥, 벽체, 천장, 창호 등에 방음설비를 강화해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이도록 설계됐으며 8월 초 공사가 완료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현장을 꼼꼼히 살펴 본 진 의원은 공사가 끝날 때까지 만전을 기해달라고 전하며 공사가 잘 마무리돼 그동안 소음으로 불편했던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주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자치회관을 이용하는 주민들도 마음껏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의 구석구석 불편한 사항을 체계적으로 점검해 구민들께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