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지방자치연구회,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원

작성일 : 2021-10-07 12:55

사진 왼쪽부터 지방자치연구회 김남현 회장, 진선미 간사, 서회원 의원.

 

강동구의회 지방자치연구회(회장 김남현)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지역환경 리더 양성을 위한 자원순환교육이 지난 928일 첫 강의를 시작했다.

 

이번 자원순환교육은 지방자치연구회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용역을 통해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공론장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지역 환경리더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 줌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 연구원 쓰레기 센터에서 진행하는 첫번째 자원순환교육 강의로, 쓰레기 센터 이동학 대표가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

 

지방자치연구회의 김남현 의원(회장), 진선미 의원(간사)은 이날 교육에 참여해 수강생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함께 강의를 수강했다. 특히 진선미 간사는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용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평소 환경문제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큼 끝까지 강의를 수강하며 열정적으로 강의에 임했다.

 

김 회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쓰레기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됐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강동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연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