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 강동구 동네서점 협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작성일 : 2021-10-07 13:59

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이 강동구 동네서점 협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정미옥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 의원이 지난 6강동구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으로 강동구 사람이 아름다운 동네서점 협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 의원은 지난 2월 동네책방과 독서문화 활성화 증진을 위해 문화예술과 및 협동조합 회장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한 바 있고, 21세기 기술 발전과 디지털 문화에 대응하기 위해 책의 위기’, 온라인서점에 의한 지역서점의 위기속에서 지역서점 활성화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정 의원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독서문화창달에 선도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로 인해 지역경제와 독서문화의 두 가지 생태계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감사패를 수상한 것이다.

 

감사패를 받은 정 의원은 동네서점은 단순히 책을 파는 공간뿐만 아니라 글쓰기, 독서 등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접목해 문화센터와 동네사랑방의 기능을 수행하는 공동체로서 마중물이 돼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