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직무교육 실시

지방자치법·공직선거법 관련 교육

작성일 : 2021-12-07 15:36

강동구의회(의장 황주영)가 지난 3일 의회 6층 본회의장에서 지방자치법 및 공직선거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지방자치법 관련 교육은 내년 113일 지방자치법 개정 시행에 따른 지방의회의 후속조치 방향을 점검하고자 마련됐으며, 공직선거법 교육은 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원활한 의정활동 추진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지방자치법 관련 교육은 서울시립대에 재임 중인 박노수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인사권 독립 및 정책지원관 제도, 지방자치법 개정에 수반되는 지방의원 및 직원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질의응답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공직선거법 교육은 강동구 선거관리위원회 조백제 지도계장이 정치관계법 주요 개정 내용, 선거 관련 상시 제한·금지 규정 등에 대해 설명한 후, 공직선거법 위반 예시 등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황주영 의장은 내년 지방자치법 개정 시행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게 될 강동구의회의 역할을 재정립 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 달라지는 제도를 원활하게 추진해 구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열린 강동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2022년 선거를 앞두고 의원 및 직원 여러분께서는 법을 몰라서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교육 내용을 잘 숙지해주시고 공직선거법 준수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