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 감사패 수여

2017년도 예산 집행의 적정성 검사, 효율적 예산 운영의 기초자료로 활용

작성일 : 2018-05-11 09:19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는 지난 9‘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고마움을 전하고자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결산검사에는 현직 강동구의회 의원인 신윤재 대표위원을 비롯해 민간위원으로 김성달 공무원, 장정순 의원, 전명철 공인회계사, 홍기선 세무사 등 총 5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수고해주었다.

 

이들은 지난 326일부터 427일까지 총 33일 동안 강동구의 2017년도 세입·세출예산, 재산 및 기금 등에 대한 사업집행의 적정성, 재무운영의 적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확인하고, 심도 있는 결산검사를 실시했다.

 

결산검사위원들의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된 검사의견서는 오는 9월 개회하는 제254회 정례회에서 최종 승인을 받아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정책 및 사업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윤재 대표위원은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 목적대로 적재·적소·적시에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예산 편성과 집행 과정에서 문제점은 없었는지 등을 꼼꼼하고 세심하게 검사했다. 이번 결산검사가 다음연도 본예산의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돼 구 재정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