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 다할 터”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 ‘제7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참석

작성일 : 2018-05-24 09:59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이 지난 17일 강동구 일자산 공원에서 열린 7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개막식에 참석해 도시농부들이 가꾼 시민상자텃밭’, 픽토그램을 활용한 도시농업일꾼 소개등 행사장에 마련된 다양한 전시·체험행사를 둘러보며 박람회 개최를 축하했다.

 

도시농업과 일자리라는 주제와 씨뿌리는 도시농업, 피어나는 일자리라는 슬로건으로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도시농업의 비전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다양한 성과와 풍부한 인적·물적자원으로 도시농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한 강동구가 서울시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텃밭콘서트, 전통농기구체험, 미세먼지저감터널, 국제컨퍼런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박람회를 찾은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조 의장은 축사에서 강동에 도시농업이 뿌리 내린지 어느덧 10년이 됐는데 이렇게 큰 행사를 강동에서 개최하게 돼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박람회가 도시농업과 연계한 일자리창출의 효과를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강동구의회에서도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