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완료

제갑섭 부의장, 박원서 운영위원장,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선출

작성일 : 2018-08-09 16:43 수정일 : 2018-08-09 16:55

사진 왼쪽부터 제갑섭 부의장, 박원서 운영위원장,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강동구의회(의장 임인택)는 지난 7일 개회한 제2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의장 선출 및 상임위원을 선임하고, 9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며 제8대 강동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강동구의회는 재적의원 18명 중 18명의 의원이 참석한 무기명 투표를 통해 부의장 제갑섭 의원(천호1·3) 의회운영위원장 박원서 의원(강일동·고덕 1·2) 행정복지위원장 김연후 의원(둔촌1·2) 건설재정위원장 김남현 의원(상일동·명일2)이 각각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동구의회는 지난 727일 임인택 의장 선출 이후 원 구성 협상에 난항을 겪으며 주변의 우려를 자아냈지만, 결국 지난 9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구민 복리증진과 강동발전이라는 대의명분과 의회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극적으로 의견일치해 원 구성을 마무리 했다.

 

제 부의장은 수락인사를 통해 그간 이번 8대의회 만큼 부의장의 역할이 막중한 적은 없었다며 주어진 임기동안 의장단과 의원들간, 더 나아가서는 집행부와도 의견을 잘 조율해 43만 구민의 복리증진에 힘써나가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박 운영위원장은 임인택 의장을 비롯해 사랑하는 동료의원들 그리고 의회 사무국 직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혼자보다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행정복지위원장은 행정복지위원회가 구정의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 심사하는 핵심적인 위원회인 만큼 동료 의원들의 많은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며 그간의 의정경험을 살려 생동감있는 위원회로 운영해 가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김 건설재정위원장은 여러가지로 부족한 저를 믿고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집행부와 늘 소통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에서 뛰는 활기찬 위원회가 되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