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작성일 : 2018-11-09 09:13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은 지난 7일 송파구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송파구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교실을 열었다.

 

이번 의회교실은 송파구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들이 의장과 사무국장, 사회자 등의 역할로 나눠 송파구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건의안을 상정해 의회에서 이뤄지는 실제 의사결정 과정과 동일한 회의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입장에서 구에 필요한 정책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송파구의회 이혜숙 부의장과 함께 윤영한, 이하식 의원이 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으며, 이어진 환영사에서 이 부의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청소년의 시각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청소년의회가 되길 바란다며 환영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서 본회의에서 안건상정 및 토론, 자유발언, 의결 등 입법과정을 거쳐 제안된 정책들은 관련 부서와 검토 및 협의를 통해 구정사업과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