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섭 의원 구정질문= 공원녹지분야와 불법 현수막에 대해

작성일 : 2018-12-06 19:40

 

지난 6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61회 정례회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박인섭 의원(가락2·문정1)= 구는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최근 위례신도시, 헬리오시티 등 입주와 더불어 공원녹지 면적 또한 점차 증가하고, 이에 따른 주민들의 관리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주민들이 원하는 효율적인 공원녹지 관리 및 늘어나는 업무량에 걸맞게 공원녹지 분야의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고,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최소한 1개팀을 증설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구청장의 대안은 무엇인지 답변 바란다.

 

불법현수막 근절을 위해 지정게시대 운영실태 파악 및 저단형 지정게시대 확대 운영과 조례개정, 특단의 제도도입, 그리고 강력한 처벌방안 등에 대해 검토해야 된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방안은 무엇인지 답변 바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우선, 공원녹지 관리에 필요한 관리비와 운영비 등 관련 예산을 증액 편성하고, 늘어나는 공원녹지에 대비해서 인력을 점진적으로 증원하고, 팀 신설 문제도 적극 검토해 보겠다. 최소한 공원녹지분야의 1개팀 정도의 증설을 적극적으로 검토를 해 볼 생각이다.

 

아울러 공원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공원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검토하겠다. 나아가, 다각도로 공원관리와 관련해서 합리적인 업무추진 방안을 마련해서 한층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는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구청이 솔선해서 현수막 게첨을 자제하고, 정당과 각종 단체 등 모든 광고주체에게 현수막 지정게시대를 이용해 합법적으로 광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도를 해 나가도록 하고 앞으로는 위반 시 필요한 행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