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이배철 의원 구정질문= 방이 맛골 관광명소화 사업 마무리 필요

작성일 : 2019-07-04 15:59


 

지난 624일 열린 제267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이배철 의원(방이2·오륜동)= 현재 구에서는 체비지 48필지(37,767) 중 구민회관, 어린이집, 주차장 부지 등 24필지 26.068를 무상이관 요구 중이나, 서울시는 현 동청사 이외에 사용 중인 공공시설은 자치구 고유사무에 필요한 시설이므로 자치구 재원으로 매입해야한다는 의견이다.

 

송파구의 체비지 24필지 무상이관 관련 그동안 어떤 조치들을 했는가? 또한 관내 체비지를 무상양여 받기 위한 앞으로 대책이나 계획을 말씀해 주기 바란다.

 

송파는 올림픽공원과 한성백제의 유적지, 석촌호수, 테마파크와 콘서트홀 및 쇼핑시설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다.

 

관광자원을 살리기 위해선 방이 맛골 관광명소화 사업 마무리 필요하다. 방이맛골 전선지중화 3단계 사업계획은 어떻게 수립됐으며, 본 사업의 추진상 문제점은 있는가? 다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내용과 세부 추진 계획은 무엇인가? 방이맛골 내 옥외광고물 정비와 업소 간판 개선 방안과 소요예산은 어떻게 확보할 계획인가? 현 광고발전기금의 조성과 운용에 문제가 있다고 보는데, 개선 방안이 있는가?

 

방이동 445-11 번지 일대 464.239(331필지)는 자연 녹지 지역, 개발제한구역, 도시계획시설(운동장 부지), 과밀억제권역,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문화체육시설 유치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

 

생태경관 보전지역의 관리와 생태공원의 확충안과 그 실천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