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나봉숙 의원 5분발언= 석촌호수 서호 휴게시설 직영화 통한 일자리창출 모델로

작성일 : 2019-07-10 14:40

 

지난 624일 열린 제26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나봉숙 의원(거여1·마천1·2)= 잠실동 47번지 일대 석촌호수 서호에는 현재 더 다이닝 호수’ ‘카페 고고스라는 상호로 2개소 휴게시설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 시설 계약기간이 곧 만료됨에 따라 지금까지 운영해 온 민간업체 위탁방식으로부터 송파구가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직영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방안에 대해 신중히 접근, 검토해 볼 것을 제안한다.

 

어려운 일자리 창출 환경 속에서 별도의 예산투입이나 투자 없이 20명 이상 적잖은 인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면 이보다 훌륭한 일자리창출 모델은 찾기 어려울 것이다.

 

구는 참살이실습터를 통해 바리스타 양성과정 등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처럼 구민들이 구에서 운영하는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관련업종에서 일정기간 고객과의 접점에서 현장체험과 실습 등 직접적인 체득의 기회를 통해 얻게되는 경험치와 노하우는 큰 자산이 될 것이다.

 

더욱이 잠실관광특구 지정에 따른 국내외 관광객 유입과 석촌호수 일대에서 연간 계속적으로 개최되는 각종 대·소규모 행사와 이벤트, 롯데타워 및 부수시설 이용객 등 유동인구를 감안할 때 차제에 본 2개소의 휴게시설을 송파구가 직영으로 운영하게 된다면 세계 최고의 바리스타 양성사관학교 산실 기능은 물론 구정 현황을 낱낱이 알리는 홍보관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문화·소통·교류·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을 찬스를 살릴 수 있는 방안을 시급히 강구할 것을 정중히 제안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