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정명숙 의원 5분발언=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 비전 제시

작성일 : 2019-08-22 15:35


 

지난 820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송파구 개청 30년을 맞이한 20187, 민선7기가 시작하면서 2018918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가 출범했다.

 

송파의 미래발전과 행정혁신을 위한 송파구 최고 자문기구라는 명칭으로 학계전문가, 시민단체 활동가, 민간기관 종사자 등 다양한 이력의 전문가로 구성해 6개분야, 일자리 분과 제도개혁 분과 업무혁신 분과 인사혁신 분과 도시발전 분과 삶의 질 개선 분과 약 67명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고 있다.

 

첫째 일자리분과에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과제해결, 둘째 제도개혁분과에서는 관공서 등 공유재산, 빈 건물 등 활용 데이터화, 셋째 업무혁신분과에서는 미래지향적인 공무원 양성, 조직집단, 업무혁신을 고민할 업무혁신, 넷째 인사혁신분과에서는 공정한 인사 제도 운영 및 우수 아이디어 혁신 제안을 통한 공무원의 사기진작, 다섯째 도시발전분과에서는 디지털시티 모델 활용 도시재생사업추진, 여섯째 삶의 질 개선 분과에서는 구민이 행복한 도시 살기 좋은 송파라는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기 위해 회의를 상·하반기 정례회의를 진행하고, 분과별로 월 23회 회의가 열리는 계획으로 시작했다.

 

그렇다면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각 분과별 정책제안과 진행과정 및 결과에 대해 1년이 지난 지금 분과별 어떠한 정책제안으로 무슨 성과가 있었는지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부탁한다.

 

새로이 출범된 위원회이니 기대와 더불어 성과에도 많은 개혁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거품이 아닌 실질적인 위원회로 발전하길 거듭 부탁한다.

 

앞으로 송파구청장과 관계공무원은 송파구 최고 자문기구라는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의 중요성을 인식해 전국 첫 서울시 처음이라는 혁신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