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관련 특별위원회’ 구성

작성일 : 2019-08-27 17:25 수정일 : 2019-08-28 15:47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지난 27일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혜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관련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하고 12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송파구의회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토지구획정리사업법 폐지 이후 관련 법규의 변경을 검토해 송파구 공공시설로 이용 중인 체비지를 무상 이관 받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구가 점유 사용 중인 서울시 소유 체비지는 26067로 송파구와 의회는 무상 이관을 요구하고 있다.

 

무상 이관을 요구하는 체비지 대상은 잠실3동 소재 잠실3동 자치회관, 잠실1동 송파어린이도서관, 거여2동 주민센터, 거여1·2동 거성어린이집, 마천2동 금륜어린이집, 잠실본동 잠일어린이집, 송파2동 등 주차장 7개소, 삼전동 구의회 및 구민회관, 송파2동 송파구노인회관, 오금동 가로정비창고, 오금동 풋볼장 등 체육시설, 송파동 마을 및 가로공원 등이다.

 

이번 특위에서는 제2차 본회의 종료 후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특위 위원장에 이혜숙 의원을, 부위원장에는 김정열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 위원장은 체비지 환수를 위한 각종 관련 법규 검토와 서울시의 대한 설득논리를 개발해 송파구가 공공시설로 점유 이용 중인 체비지를 무상이관 받을 수 있도록 위원들과 중지를 모아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이번 특위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내실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과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관련 특별위원회는 이 위원장을 비롯해 김 부위원장, 김형대 의원, 이배철 의원, 심현주 의원, 정명숙 의원, 손병화 의원, 박성희 의원, 김희숙 의원, 김득연 의원, 김호재 의원, 이문재 의원이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