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박경래 의원 구정질문= 동 축제 주민 후원금 의존도 높다

작성일 : 2019-12-05 13:46


 

지난 124일 열린 제272회 송파구의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박경래 의원(방이1·송파1·2)= 동 문화행사 및 축제 예산 집행 시 구청 지원금만으로 행사가 이뤄져야 하나, 주민 후원금 의존도가 높아 주민 부담이 극대화 되고 있는 상황인데, 이에 대한 구청장의 개선 방안은 무엇인지?

 

송파둘레길 조성 사업 2019~2021(3년간) 사업에 대한 현재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은? 그리고, 장지천 구간 수량 공급은 어떻게 할지?

 

탄천 4차선 도로 확장 사업이 지연되는 이유와 향후 계획은? 그리고, 탄천 산책로 조성 계획 및 예산은?

 

박성수 구청장= 구는 보조적인 역할로 축제 전통과 특성, 규모, 비용 등을 고려해 구·시비 예산을 일부 지원하고 있다. 동별로 예산지원에 차등이 있는 것에 대해 민원이 제기되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다.

 

지역주민이 직접 주관하는 행사인 만큼, 자체적으로 가용할 수 있는 예산범위 내에서 행사를 기획하도록 하되, 구청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토록 하겠다.

 

송파둘레길이 단순한 산책로를 넘어, 송파를 대표하는 도보관광코스의 명소로 자리잡아 지역주민 삶의 질과 국제관광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적은 예산으로 높은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가 높은 사업이라 생각하고 있다.

 

장지천 유지용수의 안정적인 공급은 환경뿐 아니라, 지역 생활환경과 주민 삶의 질과도 밀접히 연계된 문제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 유지용수 공급방안이 결정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하도록 하겠다.

 

탄천동측도로 사업 1단계 구간은 작년 1월부터 기본설계를 진행 중이며, 주민들 의견을 반영한 반지하차도 초록생태길 275m 조성 계획()’에 대해서 현재 올림픽훼밀리타운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와 협의 중에 있다. 2단계 구간은 기본계획 재수립 용역이 진행 중이며, 용역결과가 나와야 정확한 추진일정을 예상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아직 탄천동측도로 지하화 계획이 확정되지 않았고, 사업이 준공되기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인근 주민들의 숙원사항에 대해 무작정 기다릴 수만은 없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탄천 산책로를 조성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나 판단했다. 하지만 예산 낭비적 측면을 없애기 위해 서울시와 긴밀히 협의해 조정해 나가도록 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