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나봉숙 의원 구정질문= 천마공원축구장 청소년 무료개방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작성일 : 2019-12-05 14:13

 

지난 124일 열린 제272회 송파구의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나봉숙 의원(거여1·마천1·2)= 향후 천마공원축구장 청소년 무료개방을 포함한 효율적인 체육시설 활용방안과 활성화 방안 등 시행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관내 다양한 체육시설을 이용, 스포츠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해 문화체육도시 조성을 조기 실현할 의향은 없는지?

 

국공립 거여어린이집 재건축과 관련해 서울시의 체비지 매각원칙입장에 따른 대응 전략은?

 

박성수 구청장= 천마공원 축구장은 20113월부터 11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팀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축구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그러나, 최소인원을 확보해 사전에 등록해야 하고, 추첨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 축구장을 이용하기 위한 절차가 까다로워 청소년들 이용실적이 저조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내년부터는 최소인원 확보 및 사전신청 절차를 폐지해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인원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축구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축구장을 완전 개방할 예정이다.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체육시설 확충이 병행돼야 하는데, 서울시 모든 자치구가 그렇듯이 구도 도심지역 특성상 체육시설을 확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노후된 기존 생활체육시설을 정비하는 것은 물론, 송파둘레길이나 탄천유수지를 포함한 유휴공간을 활용해 문화체육시설을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고, 또 실제 실행 중에 있다.

 

구는 거여 어린이집 재건축을 위해 국·시비 25억 원과 하나금융그룹의 지원금 10억 원을 확보해 총 35억 원 사업비를 마련하고, 서울시에 재건축을 위한 체비지 사용 승인을 요구했다. 그러나, 서울시에서는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자치구 간 형평성을 이유로 체비지 매각 방침을 완강히 고수하고 있어서 사업이 지연되고 있다.

 

사업지연에 따른 불편과 피해는 고스란히 어린이와 학부모님들께 돌아가고 있다.

 

관내 체비지 환수와 더불어, 거여 어린이집 재건축을 위한 무상사용 동의를 서울시로부터 반드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