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

작성일 : 2020-03-23 18:34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지난 23()부터 오는 31()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7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개회 첫날 전체 구의원과 집행부 직원들은 민방위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회의장에 입장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강력한 차단의지를 천명했다.

 

23일 열린 제1차 본회의는 이성자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5분자유발언에서 조용근 의원이 서울시는 송파구 마을버스 노선 신설에 대해 적극 협조해야 한다이배철 의원이 쓰레기 감량,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정명숙 의원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 송파구 관내시설 기계경비 서비스의 전면 재검토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어서 박성수 구청장으로부터 2020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들었고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안건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본회의 산회 후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으로 이영재 의원, 부위원장으로 박성희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일정은 24()부터 25()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총 11건의 의안을 심사하고, 26()부터 30()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0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31() 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와 예결특위에서 심사한 안건을 의결함으로써 회기를 마칠 예정이다.

 

이성자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를 둘러싼 외부환경은 무척 힘든 상황이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지혜와 용기를 바탕으로 잘 극복해 나가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추경예산안 심사 시 구민의 복리증진 효과를 최대한 고려해 내실 있고 짜임새 있게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집행부에서는 심사자료를 철저히 준비해 충분한 검토와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