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 활동 개시

작성일 : 2020-05-14 17:42

송파구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의 등록 신청에 대해 심사 의결했다.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4조에 따라 제출된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회장 윤정식)의 등록 신청에 대해 심사 의결했다.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방자치연구회21세기 정치에 대한 시대 요구와 국내외 급격한 변화에 부응해 행복한 시민의 삶은 시민 스스로 자신의 삶을 다스리는 자치(自治)와 시민이 서로 함께 공생하는 이른바 협치(協治)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가치를 중심으로 지방자치와 주민자치를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윤정식 의원을 회장, 손병화 의원을 부회장으로 하고, 이혜숙, 박경래, 박인섭, 이배철, 심현주, 한상욱, 이하식, 이문재 의원 등 초선에서 4선 의원까지 총 10명의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연구회는 생활밀착형 조례 연구 제정 지방자치단체 견제 및 감시 타지역 및 선진국의 우수 생활조례에 대한 학습과 연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윤정식 회장은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을 위해 지방의원, 지역주민, 전문가 상호간의 협력 체제를 구축해 다양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