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좋은정치포럼’, 우수사례 비교 연구를 위한 기관방문 실시

작성일 : 2020-06-11 07:04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은 지난 6월 5일 서울특별시 은평구 소재 ‘엔젤스헤이븐’을 방문했다.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회장 정명숙)은 우수 복지시설 방문을 통한 우수사례 비교 연구를 위해 지난 65일 서울특별시 은평구 소재 엔젤스헤이븐’(대표이사 조준호)을 방문해 의정연구 활동을 했다.

 

엔젤스헤이븐1959년 허름한 군용 천막을 세우고 전쟁고아를 돌보면서 시작된 기관으로, 아동복지, 장애인복지, 지역복지, 국제개발협력으로 영역을 점차 확대하는 등 한국 사회복지의 발전과 복지서비스 확대에 기여해 온 기관이다.

 

좋은정치포럼소속 의원들은 엔젤스헤이븐의 은평천사원, 재활병원 등 시설을 둘러보는 한편, 조준호 대표이사와 환담하며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들을 수행하는 경험 등을 설명 받았다.

 

한편, ‘서울특별시 송파구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준비 중인 좋은정치포럼정명숙 의원은 엔젤스헤이븐 방문을 통해 송파구의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방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향후에도 좋은정치포럼 의원들은 국내 타 시·도 분야별 우수 사례 연구 검토 찾아가는 연구 활동으로 현장 속에서 지방자치 의안 파악 송파구에 적용 가능한 제도 및 조례 등을 발굴·검토하는 등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의원연구단체인 좋은정치포럼은 정명숙 의원을 회장으로 이영재 의원(부회장), 윤영한 의원, 김형대 의원, 김장환 의원 등이 지방자치 발전과 의원 상호간 협력을 통해 송파구의회 입법 활동을 해 나가는 데 목적을 두고 구성된 바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