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심현주 의원 5분발언=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하며

작성일 : 2020-08-19 13:32

지난 18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심현주 의원(도시건설위원회)= 송파구의원은 69만 송파구민의 대의기관으로 구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에 두려워할 줄 알고 항상 귀기우일 수 있는 올바른 의회를 만들어가는 데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8대 의회에 들어와서 바라본 의회의 모습은 현재까지 지내오면서 아쉽게도 그렇지 못한 점이 많았다.

 

의원 개개인의 이기적인 욕심과 본인의 생각과 다른 의견은 아주 잘못된 생각으로 치부해 버리고 의원들끼리 분란을 일으키게 하며 상대방이 없는 곳에서 폄훼하고 비방하는 등 정말 비정상적인 의원들이 있었다.

 

의원 개개인의 인격은 누구보다 낫고 부족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서로 존중해 주어야 한다.

 

저는 8대 후반기 송파구의회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며 과연 송파구민이 바라는 의회의 모습과 의원들의 모습은 과연 어떤 것일까 하고 깊이 생각해 보았다.

 

우리 의원들의 얼굴은 개개인이 구민을 대표하는 인격체이며 존경하는 송파구민이 소중한 한 표씩을 행사해 의정활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남은 2년의 임기 동안은 우리 의원들이 오로지 구민만을 생각하고 구민의 삶이 더욱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구민을 위한 의회 운영이 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이제 8대 전반기를 잘 마무리하고 이를 발판으로 후반기 송파구의회는 의원 서로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나아갈 때 송파구민으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이다.

 

현재 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전국 곳곳의 수해 복구 작업과 생활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럴 때일수록 의원 각자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의원으로서의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의 현안사업과 구정을 꼼꼼히 살피고 송파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

 

그리고 송파구민 모두가 하나가 돼 지금의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희망적인 송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