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좋은정치포럼’, 연구주제 설정 간담회

작성일 : 2020-08-27 16:51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회장 정명숙)은 지난 825() 간담회를 열고 전반기 주요 성과 및 후반기 활동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에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활동 위축이 불가피해지자 의원과 사무국간 의견을 수렴해 행보를 조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한 좋은정치포럼은 은평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을 방문해 국내에서 사회복지 발전과 복지서비스 확대 사례를 면밀히 검토하고 구에서 적용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날 간담회는 사회복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급속히 초고령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발굴 가능한 노인복지사업을 강구하고 다각적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방역당국 노력에 적극적 협력도 결의했다.

 

정명숙 회장은 현재 송파구 전체 인구의 14%를 차지하는 노인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시행 중인 노인복지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노인 존엄과 자립을 위해 개선돼야 할 정책제안을 적극 연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좋은정치포럼은 국민 모두가 정치에 관심을 갖고 발전적이고 지향적인 생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정명숙 회장, 이영재 부회장, 김형대, 윤영한, 김장환 의원 5명이 활동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