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정명숙 의원 구정질문=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 관련 신설사업에 대해

작성일 : 2020-09-23 14:47

지난 17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비례대표)=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 관련 잠실운동장 일대, 탄천·한강변 정비 및 탄천보행교 신설사업에 대해 국제교류복합지구를 이용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강남구보다 송파구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만들 것이며, 그 방법은 무엇인지 구의 개발방향성과 실현방안은?

 

서울시 행정협의회 핵심부서로서 참여해 중요회의 참석, 사업계획 경과 공유, 의견조율 등을 통해 송파구 요구사항 반영을 위한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는데, 송파구의 요구사항은 무엇인지?

 

잠실운동장 주변 개발과 연계한 올림픽로, 신천맛골 등 주변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추진계획은 무엇인지?

 

박성수 송파구청장= 민간투자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 진행되는 ‘MICE 단지 조성사업은 지난 5월 적격성 조사를 완료해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현재 각종 제반절차를 이행 중이며 내년 7월경 탄천·한강변 정비사업 착공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사업의 추진방향과 세부전략을 마련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2018핵심공간 도시전략 수립 용역을 추진했다.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활력 유입을 통한 주변지역 경제활성화와 상생발전을 개발방향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실현방안을 서울시와 협의하고 있다.

 

또한, 신천맛골을 중심으로 한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규모 개발의 경제적 파급력을 흡수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TF단을 이미 구성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서울시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사업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전문가와 한강사업본부, 관련 자치구 및 설계사 등이 포함된 행정협의회를 구성했으며 구는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잠실운동장 일대 주변지역 발전 구상을 현실화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반영해 줄 것과 한강·탄천변 정비사업으로 조성될 친수·이벤트시설과 보행로, 자전거도로 등에 대한 유지관리 대책과 예산을 요구했으며, 올해 말 예정된 탄천주차장 폐쇄와 관련해 관내 운수업체 영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 개정과 폐쇄 시기 연기를 요청해놓은 상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