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지방자치연구회’, 감염병 조례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0-10-14 15:20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회장 윤정식)는 지난 13() 구의회 5층 자료실에서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전반기 활동내용과 성과를 분석하면서 연구주제 및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토의를 거듭한 끝에 외부전문가 참여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용역을 발주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용역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과 방역업무가 국민적인 중요 관심사로 대두된 현시점에서, 당면한 다양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 광역단체와 유기적으로 협조하되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법률적 기반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시행사 연구원이 참석해 과업의 개요 및 주요내용, 연구범위, 관련법령 및 조례 제정 등에 대한 추진계획을 발표한 후 소속 의원들과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용역사에서는 오는 12월까지 두 달간 충분한 의견 교환 및 반영으로 완성도 높은 성과품 도출을 다짐했다.

 

윤정식 회장은 이번 연구용역은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적절한 과제 선정이라고 생각한다. 동료 의원 및 외부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송파구 특성에 맞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 제정에 만전을 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자치연구회21세기 행복한 시민의 삶은 스스로 자신의 삶을 다스리는 자치(自治)와 서로 함께 공생하는 협치(協治)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가치를 실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윤정식(회장), 손병화(부회장), 박경래, 박인섭, 이배철, 이혜숙, 이하식, 한상욱, 이문재, 심현주 의원 총 10명이 활동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