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이배철 의원 구정질문= 송파둘레길 조성사업과 어린이집 관리대책은?

작성일 : 2020-12-04 12:08

지난 3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이배철 의원(방이2·오륜동)= 송파둘레길 조성사업과 관련해 기 조성된 성내·장지천 보행길 녹지조성 등 유지관리 및 자전거길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은 어떤 것이 있으며, 탄천접속 보행 데크와 천변 보행로의 침수대비 안전은 어떻게 관리할 계획인가?

 

종합운동장 주변인 삼성교와 한강 합수부 구간에 대한 둘레길 연결은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백로정 설치공사지연사유와 설치장소는 어디로 선정했으며 언제까지 설치예정인지 답변해 주기 바란다.

 

관내 어린이집 관리대책 관련해 행정동별 어린이집 수요 불균형 해소와 유치원 누리과정 대비 부족한 어린이집은 어떻게 관리 운영할 계획이며, 오륜, 방이한양 어린이집 미개원에 따른 대책은 무엇인가?

 

향후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계획과 민간 가정어린이집의 구립화 계획에 대해 답변해 주기 바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성내천과 장지천에 기 조성된 산책로는 생태하천복원과 함께 2003년부터 20053개년에 걸쳐 조성된 것으로 상당 부분 노후된 상태다. 구는 주민 안전과 보행편의를 위해 국·시비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단계적으로 산책로 정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탄천 하류 구간은 한강 수위에 따른 영향으로 범람하는 경우가 있다. 하천 범람이 예상될 경우하천관리 인력을 투입해 주민들의 접근을 철저히 통제하는 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을 위해 20221월부터 20246월까지 올림픽대로 일부 구간의 지하화와 도로개선, 수변공원 조성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구는 선제적으로 탄천과 한강을 연결하는 둘레길 우회로를 조성하고 안내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백로정은 물소리 광장일대를 사업대상지로 검토하고, 현재 주민의견을 수렴 중에 있다. 백로정을 비롯한 송파둘레길의 주요사업은 내년 6월까지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단순히 행정동별 구립 어린이집 이용률만으로 동별 보육서비스 불균형 여부를 판단할 수는 없다. 다만, 오륜동과 방이1동과는 시설이 설치돼 있음에도 개원이 지연되고 있어 대책을 강구 중에 있다. 차선책으로 인접지역인 오금동과 방이동에 구립 어린이집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구는 20226월까지 민간어린이집 2개소를 매입해 구립으로 전환하고, 신규 공동주택 내 의무보육시설 6개소를 구립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보육서비스의 질을 제고해 아이 키우기 편한 도시, 더 나아가 가정이 행복한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