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봉숙 송파구의원,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 대상 수상

작성일 : 2020-12-17 18:42

나봉숙 송파구의회 의원은 지난 16() 한국프레스센터 내 기자클럽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지방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관단체인 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 조직위원회는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해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히고 있다.

 

나 구의원은 제6대에서 초선의원으로 송파구의회에 입성한 이래 7대와 8대까지 내리 3선에 당선됐고 7대 전반기에는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중진급 여성의원으로 성장했다.

 

나 의원의 지역구(거여마천1·2)는 대규모 재개발사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낙후지역인 만큼, 도시건설 분야에 전문성을 발휘해 택지개발 등으로 삶의 터전에서 밀려나는 저소득 소외계층과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입법활동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송파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의안을 발의해 경비원 인권이 존중받는 공동체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나 의원은 주민과 행정기관을 연결하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내 가족의 일을 챙긴다는 자세로 주민들 목소리를 적극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많은 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