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0-12-26 11:05
이서영 송파구의원(방이2동·오륜동)이 지난 22일(화) 비대면 시상으로 열린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당대표 1급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가 지난 11월13일부터 30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정부 우수정책 △지방의회 우수조례로 나눠 공모했다.
총 317건의 신청서가 접수된 가운데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심사는 형식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이 구의원을 비롯해 1급·2급포상 수상자 65명를 선정·발표했다.
이 의원은 올 4월 발의해 제정된 ‘송파구 주민참여형 어린이공원에 관한 조례’를 제출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어린이공원사업 추진 초기부터 지속적인 유지·관리 단계까지 지역주민, 전문가, 관련단체 등 다양한 참여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안전·정서·사회성 발달에 기여하는 어린이공원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어린이들이 모험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공간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새롭게 조성되는 안전한 어린이공원에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