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영 송파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포상 수상

작성일 : 2020-12-26 11:05

이서영 송파구의원(방이2·오륜동)이 지난 22() 비대면 시상으로 열린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당대표 1급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가 지난 1113일부터 30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정부 우수정책 지방의회 우수조례로 나눠 공모했다.

 

317건의 신청서가 접수된 가운데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문 심사는 형식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이 구의원을 비롯해 1·2급포상 수상자 65명를 선정·발표했다.

 

이 의원은 올 4월 발의해 제정된 송파구 주민참여형 어린이공원에 관한 조례를 제출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어린이공원사업 추진 초기부터 지속적인 유지·관리 단계까지 지역주민, 전문가, 관련단체 등 다양한 참여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안전·정서·사회성 발달에 기여하는 어린이공원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어린이들이 모험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공간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새롭게 조성되는 안전한 어린이공원에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