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세대정치연구회’ 활동 개시

작성일 : 2021-02-20 05:31 수정일 : 2021-02-22 12:55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세대정치연구회’(회장 이서영)가 활동을 시작했다.

 

세대정치연구회는 제8대 송파구의회에서 구성되어 활동한 3년차 의원연구단체로 다양한 연령층의 입장에서 정치에 대한 논의와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우수조례 발굴 및 제정을 목적을 두고, 이서영 의원을 회장으로 정명숙(부회장), 김희숙, 나봉숙, 윤영한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세대정치연구회는 작은도서관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작은도서관 활성화 방안 관련 조례를 제정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한 바 있다.

 

향후 국내 타 시·도 분야별 우수 조례 입법사례 연구 검토 찾아가는 연구 활동으로 현장 속에서 자방자치 의안 파악 송파구 조례에 대해 조사하고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불합리한 조례 개정 등의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이 회장은 올해는 환경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연구활동을 추진해나갈 것이며, 모든 세대가 정치적 효능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를 위한 조사와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