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정명숙 의원 5분발언= 공약사업 이행과 코로나19 지역활성화 대책은?

작성일 : 2021-02-25 17:15

25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자유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민선7기 공약사업현황을 보면 꿈꾸는송파(교통·도시·주거·녹지) 28% 배우는송파(교육·보육·복지) 25% 재밌는송파(문화·관광·소통) 20% 일자리송파(일자리·경제) 14% 안전한송파(안전·보건·환경) 13%의 공약비율이 있는데 이는 어떠한 근거에서 수립되었는지 궁금하며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안전한송파 중에서 보건분야에 좀더 중점을 두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러한 공약사업 현황을 보면 이행율이 72%인 것으로 나타났다. 남은기간 목표 달성에 대한 특별한 정책은 가지고 있는지 묻고 싶다.

 

아마도 민선 7기 공약사업이 목표에 달성된다면 송파는 행복하고 전국에서 찾아드는 살맛나는 송파구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이에 반하여 변종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시점에서 송파구는 감염병에 대한 특별한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알고 싶다. 위축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이 수립된다면 이 또한 서울을 이끄는 송파가 되리라고 확신한다. 타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에 반해 송파구에서도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가 장기간 계속되면서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을 위한 지역 활력 정책을 지속 발굴 추진해 사각지대 없이 모든 구민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계획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계획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는 앞으로 알 수 없는 많은 바이러스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얼마 전 언론에 발표되었던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송파구가 선정됐듯이 내적인 부분에서도 안전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과감한 정책을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