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의정연구회’ 활동 개시

작성일 : 2021-02-27 09:42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의정연구회’(회장 김호재)가 지난 25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송파의정연구회는 의정발전과 관련된 관심분야의 연구 활동 및 자치구의 정책개발과 의원 입법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김호재 의원을 회장으로 김득연(부회장), 박성희, 김정열, 이성자, 김형대, 송기봉, 조용근 의원이 참여한다.

 

지역 여건을 반영한 특성화된 정책이 개발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송파의정에 대한 구민들의 정치적 관심을 향상시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계획을 세우고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입법 시스템의 모범사례 연구 지역 여건이 유사한 다른 지자체의 정책 분석 및 조례 발굴 구민 의견청취 및 수렴으로 실효성 있는 의정발전 모델 개발 등을 연구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지방자치단체마다 여건과 특색이 달라 기존과 같은 일률적인 정책은 실효성이 떨어지며 구민의 공감을 얻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번 연구단체의 활동을 통해 의원 입법을 활성화시키고 송파구만의 차별화된 정책 개발이 가능한 발판을 마련해 구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입법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