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인 송파구의회 의원, ‘서울시 송파구 공유촉진조례’ 제정

작성일 : 2017-09-22 14:0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유정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송파구 공유촉진조례가 통과됐다.

 

이 공유촉진 조례는 공간 및 물건, 정보, 재능, 경험 등 자원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촉진하고자 만들어진 조례로 지난해 8월에 발의했지만, 재정복지위원회의 3차례 보류로 1년 만에 제정됐다.

 

유 의원은 세계적으로 공유시장경제가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송파구도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조례를 만들게 됐다고 말하며 송파구에서도 이미 다양한 공유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으나 체계적으로 담당하는 총괄부서 없이 각 부서별로 진행돼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해 작년부터 조례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시 20개 자치구에서 이미 제정돼 시행되고 있는 공유촉진조례가 송파구에서는 조금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잘 운용해 사회, 경제, 환경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공유 활동으로 활발히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