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조용근 의원 구정질문= 장지공영차고지 입체화사업 문제점에 대하여

작성일 : 2021-03-26 11:36

지난 24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조용근 의원(거여2·장지동·위례동)= 장지컴팩트시티 입체화 개발사업에 대해 질의하겠다.

 

첫째, 장지동과 장지공영차고지 컴팩트시티의 접근성에 대한 향후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둘째, 위례휴먼링 직결공중보행교 설치에 대한 필요 여부에 대해 답변해주기 바란다.

 

셋째, 거여지역 입주, 마천재개발, 북위례 입주, 장지컴팩트시티 조성에 따른 위례서로 교통량 증가에 대해 어떻게 판단하고 있는지 답변 바란다.

 

넷째, 서울시와 SH공사에서 주도하는 장지컴팩트시티내 생활SOC 계획에 대해 구는 소극적인 자세로 관망하고만 있는 것은 아닌지? 그리고 생활SOC시설의 관리와 운영주체에 대해 결정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 구의 입장은 어떠한지?

 

다섯째, 수소충전소 설치 추진에 대해 구는 어떤 의견인지?

 

박성수 송파구청장= 장지동과 장지공영차고지 컴팩트시티 접근성 개선계획에 대해 구는 인접한 장지동 파인타운에서의 도보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서울주택도시공사에 사자교 내부에 조명을 설치하고 보도와 벽면의 환경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위례나래길목에서 컴팩트시티까지 연결되는 보도 조성도 본 사업계획에 추가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례휴먼링 직결공중보행교 설치 필요성과 향후 계획에 대해 보행교의 높이로 인근아파트의 사생활침해가 우려된다면 다른 기술적인 방법으로 대안을 찾아 당초 계획대로 공중보행로를 조성해 줄것을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 측에 전달했다.

 

위례서로 교통량 증가에 대한 대책에 대해 위례대로의 추가적인 정비, 위례신사선 및 위례트램 등 광역교통개선사업의 조속한 완공으로 위례서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고, 당초 계획된 광역교통개선사업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챙기겠다.

 

장지컴팩트시티내 생활SOC 계획에 대해 현재 장지동 컴팩트시티 조성계획에는 주민의 생활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문화, 체육시설이 포함된 생활SOC시설을 3층규모로 설치할 예정이다.

 

다음, 수소충전소 설치에 대한 구의 입장은 서울시에 부정적인 의견을 이미 제출한 상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