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인 의원 구정질문= 복정역과 송파IC 교통문제 해결해야

작성일 : 2017-12-07 16:12

 

지난 5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3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유정인 의원(거여2·장지동·위례동)= 송파IC의 교통정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속한 송파 나들목 개선 공사 진행을 촉구한다. 복정역 2번 출구의 좁은 통로 문제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촉구하며, 또한 복정역 환승 주차장의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조속한 개선을 촉구한다. 복정역의 대중교통으로의 어려운 접근성 문제와 관련, 주민 여론 수렴과 실태파악을 철저히 해 버스노선의 변경을 검토해 주기 바란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구는 위례동 주민들이 겪고 있는 교통불편을 강조하며 신호등 설치를 지속 요청했고, 그 결과 올해 12월 중 신호등을 설치할 예정에 있다. 이에 따라 송파IC 진출차량 합류로 인한 교통정체가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복정역 2번출구 이용과 관련한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서울교통공사와 적극 협의해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 복정역 공영주차장 화장실은 주차장 부대시설로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고 있으나, 구에서 현장방문 결과 청결과 위생관리가 상당히 미흡한 것으로 확인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에 관리인력 확충 등을 통해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요청하겠다.

 

현재 송파공영차고지가 20181단계 완공을 목표로 복정역에 인접한 위치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시기에 맞춰 해당 노선버스를 복정역환승센터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